D:\C\o\d\i\n\g
#1 블렌더 단축기와 설정 본문
목차
- 사이드 바(Side Bar) 보기
- 거리단위 바꾸기
- 2D격자 (Grid)끄기/켜기
- 3D격자(Grid)끄기/켜기
- EditMode전환
- 길이 보기
- 스냅(Snap)
- 3D 커서 이동
- Origins 이동
사이드 바(Side Bar) 보기
[N] 누르기
[삼각형]누르기 (우측 상단)
거리단위 바꾸기
우측 하단의 [Scene Properties]
-> Units
-> Length
-> 원하는 단위로 바꾸기
2D 격자(Grid)끄기/켜기
우측 상단 [Overlays] (화살표)
-> Guides
-> Grid
3D 격자(Grid)끄기/켜기
2D와 같은 곳에서 Floor / X / Y / Z 각각 설정해준다
EditMode전환
[Tap] 키로 전환
우측 상단 모드 설정 부분에서 설정
길이 보기
[Edit Mode]에서만 가능
우측 상단[Overlays]
-> Measurement
-> Edge Length
스냅(Snap)
Edit Mode에서 가능
가운데 상단에 자석을 눌러 활성화
또는 이동중 [Ctrl] 로 활성화
[격자 단위로 이동함]
Increment
[점과 점의 자석]
Vertex
3D 커서 이동
Shift + 우클릭
Origins 이동
[Ctrl] + [.] 으로 Origins 이동 활성화 비활성화
Comments